상단가로배너


군만두도 맛있는 삼백집 꿀맛후기 맛있는 음식

전주콩나물 국밥의 양대산맥 (삼백집 VS 현대옥) 중의 하나인
삼백집이 경복궁역 4번출구앞에 자리잡고 있네용!

그것도 무려 건물 통째로말이죠. 저 이거 보고 완전 깜짝 놀라서

'아니 언제 여기 이런게 생겼데~~하면서

기쁨의 눈물을 감추지 못하고 저녁먹으러 GO~! GO~!'

사실 삼백집은 전주에서도 이미 체인화되어져 있기때문에
굳이 본고장인 전주에 가지 않아도 어디든 동일한 맛을 낸다는게 메리트!
(물론 굳이 전주에 가서 드신분들에게는 살짝 아쉬운 대목이기도 합니다)
콩나물국밥과 곁들이기 좋은 삼백집의 '고추튀김' (4,ooo원)​
경복궁역 4번출구쪽으로 나오면 바로 이렇게 2층짜리 건물 전체가
삼백집이라는 간판을 내걸고있는것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~!

건물 앞에 주자창도 상당히 넉넉하게 공터로 되어있고,
경복궁이란 특성상 주변 관광객분들도 아주 많이 찾을 것 같더라구요.

게다가 국밥이라는 메뉴의 특성상 부담없는 가격에 든든함까지
겸비하고 있으니 사람들이 자연스레 몰리게 될 것 같더라구요.​
실내도 생긴지 얼마 안된것 같아 보였는데

만든지 얼마안된 것과는 별개로 아주 청결하다는 느낌도 같이 받았어요!

보통 5,ooo~6,ooo원짜리 국밥 한 그릇 먹고 가는 집이라고 하면
약간은 허름하고 살짝 때묻은 느낌이 날 것 같다는 이미지가 있지만

여기 삼백집은 가격과 맛은 그 느낌인데 식당의 내부는
완전 그것과는 정반대의 분위기 그리고 더욱 놀라운 점은 여기 24시간 입니다....!!

완전 깜놀!

솔직히 새벽에 올일은 거의 ... 아마도... -_-;; 없겠지만
술을 엄청 먹고 아침일찍 일어나서 여기서 콩나물국밥으로 해장하면 완전 꿀맛이 따로 없겠다는

'상상' 을 한 번 해보았습니다. ㅋㅋ

암튼 국밥집이랑 감자탕집들 왠만한 곳은 24시간 영업하는 곳이 많던데
새벽이나 한밤중에도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가봐요!​
이렇게 정갈한 밑반찬이 보기만해도 흐뭇해지는 '김' 과 함께 셋팅되어지고요​
한켠에는 국밥에 덜어먹는 새우젓과 장조림이 이렇게 비치되어 있습니다.​
장조림이 특이한 점이 하나씩 집어먹는 반찬의 형태가 아니라

​새우젓처럼 간을 맞추는 '장' 내지 '양념' 의 형태로 이렇게 잘게 찢어져서 담겨있습니다.

새우젓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
장조림으로 간을 하셔서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​
글구 난데없이 맘에 쏙들어버린 고추군만두! (4,ooo원)

착한 가격도 가격이지만 사이드메뉴치고 깔끔하게
잘 튀겨낸 튀김이 이렇게 가지런히 놓여져 있으니

​뭔가 국밥만으로 채워지지않는 허전함이 달래지는 느낌! ^^

사이드다운 가격과 맛까지 있으니 삼백집 오면 매번 시키게 될 것 같은 완소메뉴!​
그런데 국밥은 상당히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.

가장 노말한 콩나물국밥 (6,ooo원) 부터 시작해서
가격대별로 부재료가 조금씩 더 들어간 국밥메뉴가 존재합니다.

위에 사진은 8,ooo원짜리 사장님국밥이구요.
아래가 6,ooo원짜리 그냥 전주콩나물국밥

사실 푹푹 섞어서 한 술 뜨니 맛차이는 잘 모르겠더라구요.​
국밥맛 하나는 끝내주네요!
그리고 이제 서울서 왠만한 지방명물 음식들을 다 접할 수 있다는게 너무 좋네요!
맛있는 음식들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게 널리 널리 퍼지는게 바람직한 듯 합니다.
​ 
뭐 당연한 말이지만 제가 전주에서 먹었던 맛 그대로

똑같은 맛 맞습니다!
아 그리구 삼백집에서는 그 유명한 전주 초코파이도 팔고 있어요~

물론 PNB 마크를 단 풍년제과제품인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
사실 저는 맛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구요.
사진을 경복궁역이 출입구가 보이도록 한 번 찍어보았어요~ㅋㅋ

와 정말 세상좋아졌지요?

전주의 명물인 콩나물국밥집을 이렇게 서울서 지하철타구서 먹으러 갈 수 있다니~!

전주에 가서 못드셔본 분들은 굳이 안가셔도 이렇게 3호선 전철타구
여기와서 드세요~! 맛은 똑~~같더라구요~ ^^ (아 물론 맛있음!)



덧글

  • 2015/12/21 17:33 # 삭제 답글

    서울에 잠실에도 잇고 몇군대 더 잇어요. 고추만두는 솔직히 별로고 국밥은 그럭저럭 갠찬죠.
  • 푸른빛은하수 2015/12/23 09:31 #

    아 다른 곳도 더 있군요~! ^^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!!
  • 레몬향기 2015/12/22 00:07 # 답글

    고추군만두 냉동제품이더라구요 저는 실망요 ㅜㅜ
  • 푸른빛은하수 2015/12/23 09:33 #

    아하~!^^ 저는 그래두 꽤 맛있게 먹고왔더라는 ㅋ ^^
  • dd 2015/12/22 04:14 # 삭제 답글

    고추만두 저거 마트에서 파는거 아닌가요? 왠지 낯익네요.
  • 2015/12/22 10:13 # 삭제

    실제 파는 만두와 맛도 비슷해요. 저도 그 만두 사먹어봄요.
  • 개선미 2015/12/23 11:33 # 답글

    저도 전주가서 전에 삼백집갔었는데 ㅠㅠ
    맛있게먹었었어요 ㅋㅋㅋㅋㅋ
    특히 김넣고먹는게 특이하더라구요 ㅋㅋㅋㅋ
  • 푸른빛은하수 2015/12/24 13:52 #

    저도 서울에 생긴걸 알구 앞으로 단골집처럼 들를려구요~~^^
댓글 입력 영역


애널리틱스

수직광고 300x600

스폰서애드 300 x 250